“전세계 소비자를 잡아라”/대기업 위성방송 광고경쟁

“전세계 소비자를 잡아라”/대기업 위성방송 광고경쟁

입력 1995-08-14 00:00
수정 1995-08-1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반도체 등 4개TV 선전­삼성/스타TV에 아반떼 소개­현대/LG·대우도 유러스포츠·CNN과 계약

대기업들이 위성방송을 통한 광고경쟁에 돌입했다.국경 없는 무한경쟁 시대에 국경을 넘나들며 전세계의 예비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글로벌 광고전략이다.

위성방송의 광고비는 국내 TV 골든 타임대의 10분의 1,평균 5분의 1에 불과하다.세계시장은 물론,국내에도 위성방송 시청자들이 급증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세계 속의 기업임을 알리는데도 효과가 크다.위성 TV는 세계화 시대를 맞아 차세대 광고매체로 갈 수록 중요성이 부각될 전망이다.

삼성그룹을 비롯,현대와 LG,대우 등 대기업들이 위성광고를 시작했거나 준비 중이다.현재 선발주자는 삼성그룹.지난 달부터 국내 처음으로 CNN과 홍콩 스타 TV및 유러스포츠,텔레문도 등 4개 매체를 통해 광고 중이다.올 연말까지 총 2천8백회가 방영될 계획이다.「삼성의 강력한 기술력이 미래를 펼쳐 간다」는 자막과 함께,반도체(2백56메가D램)와 HDTV,노트북 PC,비디오 폰 등 첨단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인 만큼 GM과 코카콜라 등의 광고제작을 했던 마르코스 주리나가 총감독과 클리프 행어와 다이하드로 유명한 게리왈러 영상감독 등 세계적인 제작진들이 참여했다.오는 12월까지의 광고비가 4백55만2천달러(34억6천만원).

현대그룹은 이달 말부터 1백80만달러를 들여 홍콩 스타TV를 통해 기업 이미지 PR과 아반떼 자동차의 광고를 내보낸다.로봇이 자동차를 생산하는 최신 생산설비와 첨단 연구시설 등을 보여줘 현대의 첨단성을 알릴 계획이다.고속도로를 질주하는 아반떼가 반으로 갈라지면서 포근한 실내공간과 엔진 등의 첨단부품이 소개되는 화면이 있다.또 남미시장 공략을 위해 이달 10월을 목표로 ESPN과 CNN 등 현지에서 인기 높은 위성채널을 통한 광고도 준비하고 있다.

LG는 오는 10월부터 홍콩 스타TV를 통해 기업 PR 광고를 계획 중이다.10만달러의 광고비를 들여 TV와 VCR 등의 전자제품을 통해 LG그룹의 첨단성을 강조할 예정이다.또 50만달러의 광고비로 유럽 전역에 방송되는 유러 스포츠와 CNN 등의 채널을 확보,내년 방송을 목표로준비 중이다.대우도 전세계에 펼쳐진 자동차 생산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는 내년부터 유러스포츠와 CNN,홍콩 스타TV 등을 통해 광고를 내 보낸다.

박종원 금강기획 국장(43)은 『스타TV의 경우 아시아 지역에 1천1백만 가구,국내에만 30만가구 이상이 시청해 위성광고 의존도는 점점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오일만 기자>
1995-08-14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