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국제경쟁력 강화 한몫”/LA타임스지 전망
【로스앤젤레스 연합】 한국정부의 삼성에 대한 승용차 산업 진출허용은 한국 자동차 회사들이 세계시장에서 무서운 경쟁자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로스앤젤레스 타임스지가 26일 보도했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또 세계 최대의 자동차 수출국이 되려는 한국의 야심에서 비롯된 정부의 이번 결정은 정부 통제와 강제적인 업종전문화로 특징지워지는 과거 정책과 결별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신문은 한국전문가들의 말을 인용,이 결정은 한국자동차 업체간 경쟁을 유발시키고 인력 선발경쟁을 불러일으킬 것이지만 한국이 21세기에는 세계의 자동차 수출 대국들과 경쟁해야 할 것이기 때문에 삼성의 참여가 불가피하다고 전했다.
세계 6위의 자동차 제조국인 한국 자동차 회사들은 앞으로 5년간 1백억달러를 투자,생산력을 현재의 연간 2백여만대에서 5백만대 이상으로 늘려 3백만대 이상을 수출한다는 계획이지만 실제보다 늘려잡은 것이며 생산시설 과다 확장은 위험한 것으로한국자동차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고 이 신문은 말했다.
【로스앤젤레스 연합】 한국정부의 삼성에 대한 승용차 산업 진출허용은 한국 자동차 회사들이 세계시장에서 무서운 경쟁자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로스앤젤레스 타임스지가 26일 보도했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또 세계 최대의 자동차 수출국이 되려는 한국의 야심에서 비롯된 정부의 이번 결정은 정부 통제와 강제적인 업종전문화로 특징지워지는 과거 정책과 결별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신문은 한국전문가들의 말을 인용,이 결정은 한국자동차 업체간 경쟁을 유발시키고 인력 선발경쟁을 불러일으킬 것이지만 한국이 21세기에는 세계의 자동차 수출 대국들과 경쟁해야 할 것이기 때문에 삼성의 참여가 불가피하다고 전했다.
세계 6위의 자동차 제조국인 한국 자동차 회사들은 앞으로 5년간 1백억달러를 투자,생산력을 현재의 연간 2백여만대에서 5백만대 이상으로 늘려 3백만대 이상을 수출한다는 계획이지만 실제보다 늘려잡은 것이며 생산시설 과다 확장은 위험한 것으로한국자동차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고 이 신문은 말했다.
1994-12-28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