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순실 단골 성형외과’ 김영재의원 “朴대통령 방문 없었다”

‘최순실 단골 성형외과’ 김영재의원 “朴대통령 방문 없었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6-12-16 15:30
업데이트 2016-12-16 15: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성태 의원에게 답변하는 김영재 원장
김성태 의원에게 답변하는 김영재 원장 1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김영재의원에서 열린 최순실 게이트 관련 국회 국정조사 특위 현장조사에서 김영재(오른쪽) 원장이 김성태 위원장에게 답변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최순실(60·구속기소)씨의 단골 성형외과로 알려진 ‘김영재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병원 방문은 한 번도 없었다”고 밝혔다.

국회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는 16일 김영재의원을 방문해 현장조사를 실시했다. 특위는 현장조사를 통해 최씨가 그동안 ‘최보정’이라는 가명으로 130회가 넘는 의료시술을 받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특위에 따르면 김영재의원은 박 대통령의 방문이 ”한 번도 없었다“고 밝혔고, 김영재 원장의 청와대 방문 당시 피부 시술 의혹에 대해서도 일관되게 부인했다.

김영재 원장은 최씨와의 인연으로 서울대병원 외래교수에 위촉됐고 청와대의 도움으로 해외에 진출하는 등 각종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

또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정부로부터 15억원 규모의 지원금을 받은 와이제이콥스메디컬은 의료용 실(봉합사) 등을 개발한 김영재 의원 계열 기업으로, 김 원장의 부인인 박채윤씨가 대표를 맡고 있다. 그러나 이 곳 역시 정부지원을 받는 과정에서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전 대통령 주치의)을 비롯한 서울대병원 산부인과 교수 7명이 참여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