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의당도 등돌린 박성진…“케케묵은 뉴라이트 사관 드러내”

정의당도 등돌린 박성진…“케케묵은 뉴라이트 사관 드러내”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8-30 14:29
업데이트 2017-08-30 14: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의당은 30일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을 두둔한 것으로 알려진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역사관 논란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에게 즉각적인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답변하는 박성진 중기부 장관 후보자
답변하는 박성진 중기부 장관 후보자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초대 장관 후보자가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기자실에서 가진 간담회에서 후보자로 지명된 소감을 밝힌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7.8.28
연합뉴스
추혜선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박 후보자는 2015년 초 작성한 연구보고서에서 1948년 건국설에 찬동하며 이승만 독재를 불가피한 것으로 간주했다. 또 박정희 정부의 새마을 운동을 신분 계층 제도의 타파라고 주장하는 등 케케묵은 뉴라이트 사관을 고스란히 드러냈다”고 비판했다.

추 수석대변인은 “박 후보자의 역사관은 문재인 정부의 철학에도 부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헌법 정신에도 완전히 어긋난다”며 “개혁을 주도해야 할 자리에 적폐를 가져다 앉히려 한 셈”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한두 번은 불찰과 실수라고 이해할 수 있지만 반복되면 무능”이라며 “청와대 인사수석은 거듭되는 인사 실패에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경향신문에 따르면 박 후보자는 1948년 정부 수립을 ‘건국’으로 보고 이승만 정부 당시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립을 위해 독재가 불가피했다고 주장한 연구보고서를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희 정부의 새마을운동에 대해서도 “진정한 신분 계층 제도의 타파”라고 평가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