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전 결승골 기성용 최고평점…“성공의 열쇠”

첼시전 결승골 기성용 최고평점…“성공의 열쇠”

입력 2013-12-18 00:00
업데이트 2013-12-18 10: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골닷컴 등 유럽 언론 보도

잉글랜드 프로축구에서 결승골로 소속팀 선덜랜드의 승리를 이끈 기성용(24)이 현지 언론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성용 연합뉴스
기성용
연합뉴스


축구전문 사이트 골닷컴은 18일(한국시간) 첼시와의 2013-2014 캐피털원컵 8강전에서 연장 결승골을 넣어 팀의 2-1 승리를 이끈 기성용에게 양팀 선수 통틀어 최고 평점인 4(만점 5)를 부여했다.

후반 16분 교체 투입된 기성용은 연장 후반 6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위협적인 슈팅을 날렸다. 9분에는 헤딩슛을 날렸지만 상대 골키퍼 마크 슈워처의 손에 걸렸다.

마침내 연장 종료 2분 전 파비오 보리니의 짧은 패스를 받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중앙으로 움직이면서 날린 오른발 슈팅으로 첼시 골망을 갈랐다.

골닷컴은 “기성용이 극적인 연장 득점으로 관중들을 열광시키며 선덜랜드를 4강에 올려놨다”고 평가했다.

유로스포츠는 기성용에게 평점 8을 매겼다. 선수들 가운데 팀 동료 리 캐터몰(9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았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기성용이 ‘성공의 열쇠’가 됐다는 의미인 ‘Ki to Success’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기성용이 침착함을 유지하면서 연장전에 인상적인 골을 성공시켰다”고 칭찬했다.

이날 대부분의 유럽 매체는 선덜랜드-첼시전 소식을 전하며 기성용이 포효하는 모습이 찍힌 사진을 내걸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고령 운전자 사고를 줄이려면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 이후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음 중 가장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대책은 무엇일까요?
고령자 실기 적성검사 도입 
면허증 자진 반납제도 강화
고령자 안전교육 강화
운행시간 등 조건부 면허 도입
고령자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