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車·車] 인피니티 ‘더 올 뉴 QX50’ VC터보엔진

[車·車·車] 인피니티 ‘더 올 뉴 QX50’ VC터보엔진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04-18 17:50
업데이트 2019-04-19 0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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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 ‘더 올 뉴 QX50’
인피니티 ‘더 올 뉴 QX50’
인피니티 ‘더 올 뉴 QX50’은 시중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는 다른 심장을 가졌다. ‘두 얼굴의 SUV’라고도 불린다.

인피니티가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가변압축비 2.0 VC터보엔진’이 장착됐기 때문이다. 이 엔진은 멀티링크 시스템을 통해 주행 상황에 따라 압축비를 8대1에서 14대1까지 제어한다.

속력을 높일 때에는 8대1의 낮은 압축비로 전환돼 가솔린 차량 본연의 강한 힘을 내고 정속으로 주행할 때에는 ‘디젤’ 차량처럼 14대1의 높은 압축비 상태로 바뀌어 고효율 운행을 한다. ‘단거리 스프린터’와 ‘장거리 마라토너’의 면모를 동시에 갖춘 셈이다. 최고출력은 272마력, 최대토크는 38.7㎏·m다.

트림별 가격은 ‘에센셜’ 5190만원, ‘센서리 AWD’ 5830만원, ‘오토그래프 AWD’ 6330만원이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04-19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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