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입맛 사로잡은 ‘임금님표 이천쌀’ 미국 추가 수출

미국인 입맛 사로잡은 ‘임금님표 이천쌀’ 미국 추가 수출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3-01-19 18:25
업데이트 2023-01-19 18: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작년에 이어 추가 구매…국내산 쌀 미국시장 경쟁력 확인 사례

이미지 확대
19일 이천 대월농협 RPC에서 열린 이천쌀 미국 수출 기념식에서 김경희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천시 제공
19일 이천 대월농협 RPC에서 열린 이천쌀 미국 수출 기념식에서 김경희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가 미국 수출 ‘임금님표 이천쌀’의 새해 추가 물량을 선적했다.

19일 이천 대월농협 RPC에서 열린 기념식에 김경희 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하식 시의회 의장, 김현수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장을 비롯해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김 시장은 “국제적인 경기 둔화와 농산물의 가격하락 속에 농업인이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이천시는 농업인의 생활 안정과 농산물의 다각적인 판로 개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쌀 수출은 지난해 미국 동부지역 H마트에 수출된 21년산 임금님표 이천쌀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호평에 따라 추가 구매 의사를 전달해 와 22년산 햅쌀 수출로 이어졌다.

이를 계기로 국내산 쌀이 미국현지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도 이천시의 농특산물 통합브랜드를 관리하고 있는 사단법인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에서 미국 현지 마트측과 직접 협상을 통해 수출이 성사됐다.

홍광표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장은 “임금님표이천쌀은 천혜의 자연에서 얻어진 맛과 10여 년 전부터 꾸준히 실시해 온 성분, 품위 검사와 잔류농약검사, 식미테스트 등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명품쌀로서의 가치를 더해 안전하고 건강한 K-농산물의 대표로 인정받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