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해사 생도 격려...잠수함 탑승도

문 대통령 해사 생도 격려...잠수함 탑승도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8-04 15:15
업데이트 2017-08-05 1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3일 진해 해군사관학교 내 거북선 모형 함을 방문하러 가던 중 만난 해군사관생도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한 생도가 대통령의 어깨 위에 손을 올리고 셀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3일 진해 해군사관학교 내 거북선 모형 함을 방문하러 가던 중 만난 해군사관생도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한 생도가 대통령의 어깨 위에 손을 올리고 셀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경남 진해 해군기지에서 휴가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해군사관학교 생도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또 진해 해군기지에 있는 잠수함 사령부를 방문, 안중근함을 탑승하기도 했다.

청와대는 4일 페이스북을 통해 문 대통령이 전날 해사 생도들을 만나 인사하고 기념 촬영을 하는 장면이 찍힌 사진을 공개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3일 거북선 모형함을 방문하기 위해 버스로 이동하던 중 해군사관학고 생도들의 여름 수영 훈련 모습을 발견하고 버스에서 내려 생도들을 격려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소개했다.

사진 속 문 대통령은 웃음을 띤 채 생도들에 둘러싸여 기념사진을 찍는가 하면 ‘셀프 카메라’ 요청에도 흔쾌히 응하는 모습이다.



문 대통령은 또 잠수함 사령부를 방문, 안중근함내 안에서 잠수함사령관 박노천 소장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장병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진해에서의 휴가를 마치면 5일에 청와대로 복귀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지난 3일 오후 진해 공관에서 휴가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기지내 잠수함 사령부와 잠수함 안중근함 그리고 잠수함 박물관을 방문했다. 사진은 문재인 대통령이 잠수함 사령부내 병사들과 파이팅 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지난 3일 오후 진해 공관에서 휴가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기지내 잠수함 사령부와 잠수함 안중근함 그리고 잠수함 박물관을 방문했다. 사진은 문재인 대통령이 잠수함 사령부내 병사들과 파이팅 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