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국회연설…조원진, ‘박근혜 석방’ 피켓 들었다가 강제 퇴장

트럼프 국회연설…조원진, ‘박근혜 석방’ 피켓 들었다가 강제 퇴장

김서연 기자
입력 2017-11-08 11:41
업데이트 2017-11-08 14: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원진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이 8일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국회 연설에 앞서 본회의장에서 강제 퇴장당했다.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이 8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트럼프 미 대통령의 국회연설을 앞두고 기습 항의 시위를 하고 있다. 2017.11.8  연합뉴스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이 8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트럼프 미 대통령의 국회연설을 앞두고 기습 항의 시위를 하고 있다. 2017.11.8
연합뉴스
트럼프 대통령이 국회에 도착하기 직전 본회의장에 들어온 조 의원은 미리 준비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석방 촉구 피켓을 들었다가 국회 경위들에게 강제로 퇴장당했다.

조 의원이 든 피켓에는 ‘한미동맹 강화’, ‘죄 없는 박근혜 대통령을 즉각 석방하라’라는 문구가 써 있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해당 피켓을 읽을 수 있도록 ‘Stronger alliance U.S. and Korea’, ‘Release Innocent President Park’ 이라는 영문도 담았다.

경위들이 피켓을 내려달라고 요청하자 조 의원은 “국회법을 가져오라”고 강력히 항의했다.

5분가량 승강이를 벌이던 조 의원은 결국 경위들에 의해 본회의장 밖으로 끌려나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