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梨大측 증인들, 시종일관 ‘모르쇠’

梨大측 증인들, 시종일관 ‘모르쇠’

입력 2016-12-15 22:46
업데이트 2016-12-15 23: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경희 前총장 “작년 최순실 만나”

증인들 진술 서로 엇갈리기도

이화여대 최경희 전 총장을 비롯한 이대 측 증인들은 15일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위 청문회에서 정유라씨의 대입 특혜 관련 의혹을 시종일관 부인했다. 진술도 서로 엇갈려 여야 의원들의 질타가 쏟아졌다.

최 전 총장은 최순실씨를 만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정유라씨) 입학 전에는 없었고, 2015년 학교를 잠시 방문해 인사를 했다”고 밝혔다. 최씨가 학점을 잘 주지 않는 교수에게 “교수 같지도 않다”고 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아니다. 기억이 안 날 정도로 잠시 만났다”고 했다.

남궁곤 전 입학처장 역시 “최 전 총장이 정씨를 뽑으라고 한 것이 사실인가”라는 질문에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남궁 전 처장은 “정씨의 지원 사실을 김경숙 전 체육대학장에게 들었다”면서 “인터넷을 검색해 이름이 정유연이라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김 전 학장은 “그런 사실이 없는 것으로 기억된다”고 부인했다. 최 전 총장도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정윤회의 딸이 누가 입학을 했다는데(라는 얘기를 들었다)”라면서도 “정윤회가 누군지도 몰랐다”고 말했다. 면접 과정에서 압력이 있었는지도 논란이 됐다. 남궁 전 처장은 “면접관들에게 영향을 미칠 만한 행동을 한 것이 없다”고 했다. 그러나 교육부 김태현 과장은 “면접위원이 5명이었는데 영향을 받았다고 진술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16-12-16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