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영상기기 이상 모니터링 서비스 출시.
에스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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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업계 1위 기업 에스원이 폐쇄회로(CC)TV 운영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영상기기 이상 모니터링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11일 에스원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CCTV에 이상이 발생하면 즉시 고객에게 통보해주는 알림 뿐 아니라 전국 140여 개의 출동 거점을 통해 신속한 사후서비스(AS)까지 지원한다.
한국도로공사에서 발표한 ‘최근 5년 CCTV 고장 발생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21년까지 도로에 설치된 CCTV 고장은 총 1만 6538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CTV는 야외에 설치되는 경우가 많아 고장 발생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정기 점검과 유지보수는 필수다.
그간 CCTV 관리는 전적으로 인력에 의존해왔다. CCTV 문제 발생 시 사용자가 직접 고장을 확인한 후 업체에 AS를 요청해 유지 보수 인력이 현장에 방문할 때까지 기다려야 했다는 뜻이다. 그런데 이조차도 신속하고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게 현실이다. 고객들이 CCTV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사이 CCTV는 무용지물이 되고 있는 것이다.
반면 영상기기 이상 모니터링 서비스는 녹화기, CCTV, 인터넷 연결 등의 이상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해준다. 고객처에 설치된 CCTV가 녹화되지 않을 경우 즉시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고객에게 통보하고 바로 해결이 가능한 경우 에스원이 원격으로 조치해 CCTV 이상으로 인한 감시 공백을 최소화한다. 원격 조치가 안되고 장비 교체 등의 방문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CCTV 유지 보수 전문 인력이 신속하게 방문해 현장 점검을 지원한다.
또한 고객 CCTV가 정상 작동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매월 1회 정기 리포트도 제공한다. 정기 리포트에는 영상 녹화 상태, 카메라 연결 상태 등 총 6가지 상황(영상 녹화 상태, 카메라 연결 상태, 인터넷 연결 상태, 하드디스크 상태, 하드디스크 온도, 녹화기 팬 상태 등)에 대한 상태 정보가 담겨있다.
에스원은 영상 렌탈 도난 보상 서비스를 제공해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금전적 보상을 지원한다. 에스원 영상기기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CCTV에 도난 또는 출입문, 창문, 금고 등 보관시설이 파손되는 영상이 촬영된 경우 최대 1000만 원까지 보상을 제공한다. 도난 보상 서비스는 에스원 영상기기렌탈 서비스의 부가 서비스로 소정의 추가 비용을 내면 가입이 가능하다.
에스원 관계자는 “CCTV 설치가 보편화되며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해 왔으나 고장 난 CCTV가 방치되며 경비 공백이 발생하기도 했다”며 “새롭게 출시한 영상기기 이상 모니터링 서비스 보급을 확대해 안전 사각지대를 줄여 CCTV 사용자가 보다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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