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서 국내 최대 ‘캠핑관광박람회’ 팡파르

해남서 국내 최대 ‘캠핑관광박람회’ 팡파르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4-10-03 22:54
수정 2024-10-03 22:5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국내·외 기업 참여 캠핑레저용품 전시·체험
4000여 캠퍼 가을낭만 만끽…6일까지 개최

이미지 확대
3일 ‘2024 해남캠핑관광박람회’에 참가한 캠핑객. 해남군 제공.
3일 ‘2024 해남캠핑관광박람회’에 참가한 캠핑객. 해남군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관광박람회가 3일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에서 막이 올랐다.

해남군은 3일부터 오는 6일까지 나흘간 ‘2024 해남캠핑관광박람회’를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캠핑레저 100여개 기업과 캠핑객 4000명이 참여하며 캠핑대회가 함께 치러지면서 캠핑의 모든 것을 보고, 체험하고, 직접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25만㎡의 광활한 부지에 마련된 행사장은 기업체들의 캠핑장비와 캠핑카, 카라반 등을 전시.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장과 800여 팀이 동시에 캠핑이 가능한 캠핑장을 운영해 캠핑 동호인들과 관광객들이 이어지고 있다.

박람회에는 자동차 대표기업 벤츠, 쉐보레를 비롯해 지프, 자칼, 캠프벨리, 코베아, 크래프트 캐빈 등 우수기업의 다양한 캠핑카, 카라반, 캠핑 장비를 전시하고 체험.판매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최신 캠핑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특별프로그램으로는 산악인 허영호 대장과 함께하는 달마고도 트레킹, 노르딕워킹, 플로깅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지속가능 캠핑을 위해 모든 먹거리를 지역에서 해결하는 빈손 캠핑 캠페인을 통해 캠핑객이 신선한 해남 농수산물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과 캠핑꾸러미 사전예약 판매로 지역사회 소비율을 높였다.

이미지 확대
3일 명현관 전남 해남군수가 ‘2024 해남캠핑관광박람회’ 현장 점검에 나서고 있다. .해남군 제공
3일 명현관 전남 해남군수가 ‘2024 해남캠핑관광박람회’ 현장 점검에 나서고 있다. .해남군 제공


5일 오후 6시부터는 개막식과 함께 캠핑객과 관광객들이 함께한 ‘오시아노 뮤직 페스타’가 열린다. 비오, 조광일, 나윤권, 송하예 등이 출연하는 음악공연과 함께 불꽃놀이도 펼친다.

명현관 군수는 “3년차 맞은 캠핑 박람회를 올해 더욱 알차게 준비해 국제적인 행사로까지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지속가능한 캠핑의 미래를 볼 수 있는 해남 오시아노에서 올가을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추계기구’ 의정 갈등 돌파구 될까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
그렇다
아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