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 ‘마루는 강쥐’, ‘집이 없어’ 팝업 스토어 가볼까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 ‘마루는 강쥐’, ‘집이 없어’ 팝업 스토어 가볼까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24-09-27 11:07
수정 2024-09-27 11: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10월 3일부터 16일까지 팝업스토어 진행
가비지타임·마루는 강쥐, 성수동서 개최
삼성동 스타필드에선 ‘집이 없어’ 첫 팝업

이미지 확대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이 오는 10월 세 번의 팝업스토어를 열며 굿즈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상 웹툰은 ‘가비지타임’과 ‘마루는 강쥐’, ‘집이 없어’ 세 작품이다.

‘가비지타임’과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는 10월 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성수동 공간와디즈와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진행된다. 총 190평 규모로 두 개 층에서 열리며,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100% 사전 예약으로 진행하며 9월 13일부터 예약을 받고 있다.

1층은 ‘가비지타임’ IP(지식재산)를 기반으로 한 팝업스토어 ‘스쿨 오브 가비지타임’이 약 120평 규모로 조성되며 160여 종의 신규 굿즈를 판매한다. ‘가비지타임’은 2019년 3월부터 연재를 시작해 올해 1월 완결된 작품으로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 실화를 각색한 이야기다.

애니메이션 같은 화려한 작화와 탄탄한 서사를 바탕으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해 굿즈,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5 가비지타임 에디션, 단행본, 오디오 웹툰, 이모티콘, OST 등 원작 IP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으로 연재 외에 거둔 부가 수익이 지난해에만 70억원을 돌파했다.

2층에서는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 ‘기적의 별’이 약 70평 규모로 열리며 140여 종의 신규 굿즈를 포함해 총 170여 종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마루는 강쥐’는 2022년 6월부터 연재중인 작품으로 강아지 ‘마루’가 사람이 되어 펼쳐지는 이야기다. 지난해 세 차례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2023년 기준 각 행사장(스타필드 코엑스몰, 더현대서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의 역대 IP 팝업스토어 중 최대 매출과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할 정도로 강력한 팬덤을 입증한 슈퍼 IP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열리는 웹툰 ‘집이 없어’ 팝업스토어 ‘홈커밍데이’는 해당 IP 기반 첫 공식 팝업스토어로 140여종의 굿즈를 선보인다. 9월 23일 팝업스토어 입장 사전 예약이 열리자마자 3000명 이상의 동시 접속자가 몰리며 일시적으로 시스템이 멈추기도 했다. 해당 웹툰은 버려진 옛날 기숙사에서 함께 살게 된 두 고등학생들의 성장기를 다룬 작품으로 2018년 12월 연재를 시작해 이 달 중순 완결됐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추계기구’ 의정 갈등 돌파구 될까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
그렇다
아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