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연제점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지난 28일까지 진행한 상생 팝업스토어에서 부산 지역의 우수 상품을 홍보·판매하고 있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부산 지역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이 평일로 전환됨에 따라 전통시장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7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5월에는 트레이더스 명지점이, 7월에는 이마트 5개 점포(금정, 사상, 문현, 연제, 해운대)와 트레이더스 2개 점포(서면, 연산)가 평일 휴업을 시작했다. 이마트는 이를 계기로 부산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 중이다.
먼저, 이마트 사상점과 덕포시장은 지난 7월 공동 마케팅을 실시했다. 이마트 사상점은 기존 행사 전단에 덕포시장의 주요 품목과 사은행사 내용을 포함해 매장에 비치했다. 덕포시장은 사상점에서 약 1km 거리에 있는 지역 전통시장으로, 덕포역 근처에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편이다.
또한 이마트 사상점은 덕포시장 활성화를 위해 덕포 주민센터 및 덕포시장 상인회와 협력해 라면 1000개와 쇼핑카트 10대를 지원했다. 이에 덕포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라면을 사은품으로 주는 행사를 했다.
사상점 외에도 이마트는 부산 지역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 발굴과 판매 촉진을 위해 지난 1일과 8일 두 번의 상생 라이브 방송을 지원했다.
이마트는 부산지역 전통시장 내에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대중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마트·전통시장 상생라이브 커머스 ‘같이가게’를 준비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구포시장, 팔도시장, 망미시장, 해운대시장 등 4개 시장의 지역 특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소개할 기회가 제공됐다. 또한 명절 전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추석 명절 기간 고객들의 전통시장 방문을 독려하기도 했다. 2일간의 라이브 방송에 총 6만 5000명이 접속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는 국내 대표 대형 유통업체로서 전통시장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전통시장과 대형 유통업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