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AI 챗봇’에 유명 배우 목소리 심는다…“주디 덴치, 존 시나 등 5명”

메타 ‘AI 챗봇’에 유명 배우 목소리 심는다…“주디 덴치, 존 시나 등 5명”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24-09-24 13:45
수정 2024-09-24 13: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로이터, 익명의 소식통 인용
메타, 25일 연례 커넥트 행사
증강현실 안경 새 버전도 공개

이미지 확대
영국 배우 주디 덴치.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영국 배우 주디 덴치.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메타 플랫폼(메타)이 인공지능(AI) 챗봇에 주디 덴치, 존 시나 등 유명 배우 5명의 목소리를 차용할 것으로 전해졌다.

로이터통신은 23일(현지시간) 익명의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메타가 자사 AI 챗봇에 배우 목소리를 심는다고 보도했다. 크리스틴 벨, 아콰피나, 키건마이클 키도 목소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타는 이러한 내용을 25일 시작하는 연례 커넥트 컨퍼런스 행사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주디 덴치는 영화 ‘007시리즈’에서 제임스본드의 상관인 ‘M’으로 나오는 영국의 유명 배우다. 존 시나는 프로 레슬러 출신으로 영화 ‘분노의 질주’ 등에 출연했다.

유명 연예인 목소리 서비스는 이번 주 미국과 기타 영어권 시장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을 포함한 메타의 앱 제품군을 통해 출시된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지난주 인스타그램에 존 시나와 함께 레이밴 메타 안경을 쓰고 나와 액션을 선보이는 홍보 동영상을 올렸다.

커넥트 행사에서는 증강현실 안경의 새 버전도 공개될 전망이다.

지난해 메타 AI 챗봇의 오디오 버전을 처음 제공한 레이밴 메타 스마트 안경과 같은 다른 하드웨어 기기 개발 일정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