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서 육아 명사 특강을… ‘우리동네 아이케어’ 가을학기 개강

이마트서 육아 명사 특강을… ‘우리동네 아이케어’ 가을학기 개강

입력 2024-08-26 14:00
수정 2024-08-26 14: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마트가 명사 초청 육아 코칭 ‘우리동네 아이(I)케어’ 가을학기를 연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명사 초청 육아 코칭 ‘우리동네 아이(I)케어’ 가을학기를 연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육아 고민이 많은 초보 부모를 위해 명사 초청 육아 코칭 ‘우리동네 아이(I)케어’ 가을학기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우리동네 아이케어는 이마트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손을 잡고 준비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육아 전문가를 이마트 문화센터로 초빙해 소그룹 형태로 자녀 고민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동네 아이케어는 다음달 6일까지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접수할 수 있다. 회차당 3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수강이 가능하다. 이번 가을학기 강의는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 수원점과 이마트 양산점·천안서북점·세종점 총 4개 점포의 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마트는 우리동네 아이케어 강의를 10명 이내의 소규모 그룹강좌로 운영해 차별점을 줬다. 육아전문가와 대면으로 진행되는 소규모 상담 강좌이기 때문에 육아 관련 고민을 겪는 부모의 구체적인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또 우리동네 아이케어는 이마트 문화센터 내 육아기 인성 관련 유일한 강의로, 자녀의 사회성 발달과 자제력 향상 등 아이의 정서적 성장을 위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강의를 수강한 부모는 전문가와의 상담으로 자녀를 더 이해하고, 육아에 지친 부모의 마음도 돌볼 수 있다.

이마트는 이번 우리동네 아이케어에 두 명의 명사를 초청했다. 먼저 이민주 이민주육아연구소 소장은 자신의 아이임에도 아이의 행동을 이해할 수 없는 부모를 위해 ‘기질 맞춤 육아법’을 알려준다. 최민준 자라다 남아미술연구소 소장은 ‘최민준의 아들 코칭 백과’를 준비했다. 아들 육아가 어려운 부모를 대상으로 강연한다.

이 외에도 ‘째깍악어 육아전문 강사 강의’를 준비했다. 총 12주에 걸쳐 미술 교육, 성교육, 미래 인재교육, 초등학교 생활 교육 등에 대한 소그룹 강연이 진행된다.

손천식 이마트 CSR담당 상무는 “우리동네 아이케어는 자녀를 양육하며 생기는 고민을 전문가와 함께 해소하고 부모 자신 또한 돌볼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준비했다”며 “육아 관련 문제는 더 이상 개인 차원의 고민이 아닌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하는 사회적 문제이기에 이마트는 앞으로도 앞장서서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것”이라 전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