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캄보디아에서 열린 ‘2024 한국·캄보디아 국제학술문화세미나’. 한국광고PR실학회 제공
한국광고PR실학회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캄보디아에서 열린 ‘2024 한국·캄보디아 국제학술문화세미나’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세미나에서 캄보디아 국립사회문제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Social Affairs) CEO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대주제 ‘AI 시대의 글로벌 돌봄 커뮤니케이션의 역할과 방향’ 관련 이제영(가톨릭관동대학교 광고홍보학전공 주임교수) 한국광고PR실학회장의 학회 소개(발제) 및 인사말, 홍문기 한세대 교수의 기조 발제, 캄보디아 현지 연구자(교수)와 학생들과의 Q&A 등이 진행됐다. 또한 한국과 캄보디아 간 MOU 체결, 장학금 수여식 등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서 이 학회장은 “한국광고PR실학회, 국내 PR 대행사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와 캄보디아 국립사회문제연구소 및 캄보디아 민간 연구소 간의 글로벌한 학술 및 문화 교류 등의 목적으로 양국 간의 MOU와 장학금 수여 행사를 했다”면서 “이는 캄보디아 현지 대학생들에게 선진 학습 및 참여를 독려하는 계기(장학금 제공)를 마련했으며, 향후 AI 시대 디지털 환경을 선도하는 한국의 대학에 유학할 수 있는 디딤돌을 제공했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