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CES 2024’의 프라이빗 부스에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을 전시해 글로벌 주요 고객사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현대모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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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일환으로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폭스바겐으로부터 수조원대 배터리시스템 수주에 성공하면서 전동화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모비스의 전동화 사업 부문 매출은 매해 큰 폭의 성장세를 거듭해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12조원을 돌파했다.
뇌파 기반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엠브레인’을 포함한 운전자 생체 신호 분석 ‘스마트 캐빈 제어기’와 차량 대화면이 위아래로 말리는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등 신기술 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도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제자리 회전과 크랩 주행(차량이 좌우로 수평이동하는 방식) 등이 가능한 전동화 혁신 기술인 ‘e-코너 시스템’ 실증차의 일반도로 주행에 성공했고 이를 기반으로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와 4월 국내에서 열린 세계전기자동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EVS37)에서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카 ‘모비온’을 선보여 글로벌 자동차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수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미래 먹거리 확보와 수익성을 동시에 강화할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해외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모두 92억 2000만 달러(약 12조 2000억원)에 달하는 핵심 부품 수주 실적을 올려 당초 목표액을 70% 이상 초과 달성했다. 올해 핵심 부품 해외 수주 목표액은 93억 4000만 달러다.
해외 시장에서의 존재감이 높아지면서 최근 미국 경제전문지 포천이 선정한 ‘글로벌 존경받는 기업’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2024-07-18 34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