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킹파워 면세점에 ‘빼빼로’, ‘제로’ 입점
관광객 몰리는 송끄란 축제에 맞춰 제품 알려
킹파워 면세점 로고.
태국은 연간 4000만명 이상의 해외관광객이 방문하는 국가다. 이번 킹파워 면세점 입점으로 롯데웰푸드는 자사 제품을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까지의 판매량을 일렬로 늘어놓을 경우 지구 13바퀴 이상 돌 수 있을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는 빼빼로 대표 제품 2종의 모습. 롯데웰푸드 제공
킹파워 면세점은 태국 최대 면세점이다. 1989년 설립 이후 방콕과 마하룬 플라자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돈므앙 국제공항, 월드트레이드센터, 치앙마이, 핫야이, 푸켓, 수완나품 공항 등에서 면세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기존에 태국 빅씨(Big C), 탑스(Topst), 마크로(Makro) 등 현지 유통체인에 입점해 빼빼로와 초코파이를 판매하고 있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송끄란 축제를 맞춰 입점을 완료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