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여행객 1억명 가즈아~’ 전북의 맛과 태권도로 관광객 품는다

‘전북 여행객 1억명 가즈아~’ 전북의 맛과 태권도로 관광객 품는다

설정욱 기자
설정욱 기자
입력 2024-04-04 16:31
수정 2024-04-04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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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한옥마을 전경. 전주시 제공
전주한옥마을 전경. 전주시 제공
전북 관광 1억명 시대를 열기 위한 ‘전북방문 캠페인’이 시작됐다.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재단(대표 이경윤)과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지사장 오충섭)는 4일 전북 지자체, 관광업계와 함께 전북 1억명 관광객 유치 선포식을 개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해 전북을 찾은 방문객이 사상 최대인 9640만명을 넘어섰다. 1초마다 3명꼴로 전북을 방문한 것이다. 특히 전주한옥마을에만 1536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는 전북문화관광재단, 전주시, 군산시, 익산시, 완주군, 무주군 등과 함께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북방문 캠페인’에 돌입했다. 또 지자체와 민간 관광업계의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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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재단과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는 4일 전북 1억명 관광객 유치 선포식을 개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재단과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는 4일 전북 1억명 관광객 유치 선포식을 개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제공
지자체, 민간 관광업계는 한류를 좋아하는 K팝 뮤직비디오, 드라마, 영화 촬영지, 인스타그램 관광명소 등을 중심으로, ‘미식’, ‘태권도’, ‘전통문화’, ‘축제’, ‘한류’ 등 테마별 숙박여행 상품을 4월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지자체에서도 국가별 관광객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차별화해 전주·완주(한옥), 군산·김제(축제, 근대역사), 익산(하림치킨), 남원(공연, 한복), 무주(태권도) 등 14개 시군에 맞는 관광 상품을 점차 늘려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도 문화재단과 한국관광공사는 서울(72%)과 부산(16%)에 집중된 일본인 관광 수요를 전북으로 전환하기 위해 한옥, 한식, 한복 등 전통문화와 최신 인기 여행 활동을 결합한 맞춤형 관광상품도 출시하기로 했다.

전북도 관계자는 “2024년에는 더 특별한 관광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질적 성장을 추구하고, 관광객 1억명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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