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입만 제공.
26일부터 전국 이마트24에서 만나볼 수 있는 ‘클라우드 먹태깡’은 한입만이 롯데칠성 맥주 브랜드인 클라우드와 콜라보 한 세 번째 스낵 시리즈다. 먹태 원물 그대로의 풍미를 살린 고소한 오리지널 맛과 매콤하고 감칠맛이 살아있는 핫칠리 맛 2종으로 구성됐다.
클라우드 먹태깡은 깊고 깨끗한 북태평양 바다에서 잡은 100% 명태 순살을 공수하고, 수개월간의 연구 끝에 탄생한 비법 튀김가루로 튀긴 후 특제 시즈닝을 뿌린 원물 스낵이다. 명태를 주 원료로 해 칼로리가 낮을 뿐 아니라 간편하게 한입에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로, 어린이 건강 간식은 물론 성인의 안주로 제격이다.
먹태를 기름으로 튀기면 딱딱해지기 때문에 먹태를 튀겨낸 제품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클라우드 먹태깡은 먹태 특유의 비린내는 제거하고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열풍 건조 방식을 비롯한 차별화된 제조 공정으로 딱딱함이 아닌 바삭한 식감과 먹태 본연의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한입만 관계자는 “최근 먹태를 원료로 한 간식이 열풍이 부는 가운데 원물 본연의 맛을 살린 리얼 먹태 제품을 출시했다”며 “먹태뿐 아니라 다양한 원물을 활용한 건강 스낵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클라우드 먹태깡 2종을 포함한 클라우드 스낵 시리즈 총 4종은 세븐일레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