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마열라면’ 진짜 뜨겁네… 출시 두 달 만에 600만개 판매

오뚜기 ‘마열라면’ 진짜 뜨겁네… 출시 두 달 만에 600만개 판매

김태곤 기자
입력 2023-10-30 10:05
수정 2023-10-30 10: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열라면’에 후추·마늘 더해 깊이 있는 매운맛 구현

이미지 확대
오뚜기 ‘마열라면’. 오뚜기 제공
오뚜기 ‘마열라면’. 오뚜기 제공
오뚜기는 매운맛 대표라면 ‘열라면’에 알싸한 마늘과 후추를 더해 새롭게 선보인 오뚜기 ‘마열라면’이 출시 두 달 만에 약 600만개(봉지면·용기면 합산)가 판매됐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열라면에 다양한 부재료를 넣어 먹는 ‘모디슈머’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순두부, 계란과 함께 ‘후추’, ‘마늘’ 등이 연관어로 언급량이 많게 나타나는 등 새로운 매운맛에 대한 수요 증가를 분석해 제품화한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마열라면은 매운 국물이 특징인 열라면에 후추, 마늘 등 재료를 활용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매운맛을 구현했다. 특히 마열라면의 인기 요인은 익숙하지만 기존 시장에는 없었던 ‘새로운 매운맛’에 있다. 오뚜기는 스테디셀러인 열라면에 알싸한 마늘과 톡 쏘는 후추를 더해 깊이 있는 매운맛을 구현했다. 마열라면에는 서귀포 대정읍에서 자란 마늘과 입자가 굵은 후추를 동결건조한 ‘마늘후추블럭’이 들어있어 마늘, 후추, 고추 등 총 세 가지 매운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이미지 확대
오뚜기 ‘마열라면’ 광고모델 황정민. 오뚜기 제공
오뚜기 ‘마열라면’ 광고모델 황정민. 오뚜기 제공
오뚜기는 지난달부터 마열라면 모델로 배우 황정민을 선정하고 첫 TV CF를 선보였다. 2016년 오뚜기의 라면사업을 성장세로 이끈 ‘진짬뽕’ 모델로 3년간 활약한 바 있는 황정민과의 두 번째 만남이다.

이번 TV CF에서 배우 황정민은 ‘마지막까지 열정적으로’라는 메시지에 걸맞게, 감독으로부터 걸려온 전화도 받지 않은 채 처음부터 끝까지 열정적으로 마열라면에만 집중하며 맛깔스러운 면치기를 선보이는 등 ‘폭풍 흡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황정민과 함께한 마열라면 광고는 총 2편으로 구성되며 ‘촬영장’을 주제로 한 후속편은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