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토요타코리아가 개최한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에서 한 직원이 도장 부문의 경연을 치르고 있다.
토요타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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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년부터 매년 딜러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돼 온 스킬 콘테스트는 기술 경연 프로그램이다. 서비스 센터 테크니션 및 서비스 어드바이저 등 전국 딜러 전문인력이 연 1회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토요타와 렉서스 브랜드가 해를 번갈아 경연을 연다. 지난해 렉서스 브랜드에 이어 올해는 토요타 브랜드의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고객지원·부품·일반정비·판금·도장·서비스 어드바이저·세일즈 컨설턴트 등 총 7개 부문에서 경연이 치러졌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세일즈 컨설턴트 부문을 신설해 영업 인력의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고객 만족을 위해서는 딜러 임직원 개개인의 기술력 못지않게 서비스와 세일즈가 하나의 팀이 돼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올해는 부문을 세일즈 컨설턴트까지 확대해 경연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023-10-27 22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