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파워시스템, 부산에 선박 솔루션 센터 신설 추진

한화파워시스템, 부산에 선박 솔루션 센터 신설 추진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3-08-02 13:45
수정 2023-08-02 13: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시청
부산시청
부산시는 2일 한화파워시스템과 ‘선박 솔루션 사업센터’ 신설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손영창 한화파워시스템 대표가 참석해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한화파워시스템은 2026년까지 36억원을 투자해 부산 해운대구, 동구 등지에 있는 지식산업센터에 선박 솔루션 사업센터를 신설한다. 유지·보수와 개조 등 선박 운영에 관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역할이다. 한화파워시스템은 센터 개소 후 선박 설계, 연구개발 인력 등 200여명을 새로 고용할 예정이다.

한화그룹 계열사인 한화파워시스템은 대용량 고압 가스압축기를 독자 설계·생산할 수 있는 국내 유일 기업이다. 최근 한화그룹이 옛 대우조선해양(현 한화오션)을 인수하면서 계열사와 외부 고객사 수요를 아우르는 선박 솔루션 서비스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시는 선박 솔루션 사업센터가 설치되면 한화파워시스템이 선박수리, 조선 기자재 업체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해 지역 업체의 경쟁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 지난 6월 삼성중공업이 부산 연구개발센터를 건리하기로 한 데 이어 한화파워시스템도 부산에 연구개발 기능을 두기로 하면서 지역 조선업의 고도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