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션에 최적화한 만능 주물팬 ‘마스터 딥팬 IH’… 3단계 바닥 기술력 적용

인덕션에 최적화한 만능 주물팬 ‘마스터 딥팬 IH’… 3단계 바닥 기술력 적용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4-10 14:24
수정 2023-04-10 14: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락앤락 ‘마스터 딥팬 IH’. 락앤락 제공
락앤락 ‘마스터 딥팬 IH’. 락앤락 제공
락앤락이 선보인 ‘마스터 딥팬 IH’이 호평을 받고 있다.

마스터 딥팬 IH는 빠른 열전도율을 가진 주물팬으로 인덕션에 최적화한 신제품이다. 24cm의 넓은 바닥면과 7.2cm의 깊이감 있는 설계로 셀프 베이스팅이 가능해 찜부터 굽기, 국물, 볶음요리까지 팬 하나로 만들 수 있다.

특히 인덕션 맞춤형 주물팬인 만큼 인덕션 사용 시 발생하는 문제를 3단계 바닥 기술력을 통해 해결했다.

먼저 와이드 인덕션 바닥을 적용해 자사 테스트 결과 스테인리스 냄비와 물이 끓는 속도가 비슷한 2분 미만으로 구현했다. ‘내측오목 공법’을 적용해 인덕션 사용 시 바닥 가운데가 볼록 올라와 기름이 팬 외곽으로 흘러가는 ‘배오름 현상’을 방지한다.

또 물결 무늬의 리플웨이브 성형으로 기름이 바닥 전체에 균일하게 분배되도록 설계했다. 기존 대비 2배 강한 익스트림포스 코팅으로 재료의 눌어붙음 없이 적은 기름으로도 조리할 수 있다.

뚜껑 안쪽에 작은 돌기들을 설계해 조리 중에 발생하는 수분을 다시 식재료에 떨어뜨리는 ‘셀프 베이스팅 효과’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저수분 요리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주물팬임에도 가벼운 무게와 감성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뚜껑까지 포함해 2kg이 넘지 않는 무게로 사용하기 편리하며, 양손으로 잡을 수 있는 서포트 그립으로 무거운 요리도 쉽고 안정적으로 옮길 수 있다. 미드나잇 블루와 샌드베이지 두 가지 컬러로 요리 후 플레이팅까지 가능할 정도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락앤락 관계자는 “요리의 맛과 사용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모던한 주방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출시하자마자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추계기구’ 의정 갈등 돌파구 될까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
그렇다
아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