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탑 라이브커머스 ‘모비두’, DMS 2023 참가… 성황리 종료 알려

원스탑 라이브커머스 ‘모비두’, DMS 2023 참가… 성황리 종료 알려

입력 2023-04-06 09:00
수정 2023-04-06 09: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고객 구매 행동 데이터 기반 라이브커머스
특화 마케팅 서비스 ‘소스애드’에 참관객 관심 쏠려
이미지 확대
모비두 제공
모비두 제공
원스탑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모비두(대표 이윤희)는 4~5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3’에 참가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디지털 마케팅 서밋’은 마케팅 산업의 흐름과 변화를 살피고 실용적인 지식을 교류하는 마케팅 페스티벌로, 올해도 다양한 산업의 마케팅 담당자 및 경영자들이 참가했다.

모비두는 이번 행사에서 원스탑 라이브커머스, ‘소스’(Sauce)를 소개했다. 소스는 직접 개발할 필요 없이 자사몰에 간편하게 탑재하는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소스플렉스’, 라이브커머스 특화 마케팅 서비스 ‘소스애드’, 라이브 방송 기획 · 제작 서비스 ‘소스메이커스’ 등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사의 성장을 돕는 파트너사로, 현재 60곳 이상의 국내외 글로벌 기업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소스 부스에 전시된 소스플렉스에 참관객들의 관심이 쏠렸다. 참관객들은 소스플렉스의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보면서 라이브 방송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강력한 데이터 분석 기능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구매 전환에 활용하는 방법까지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마케팅 담당자들이 모인 자리인 만큼 전년 대비 1500% 성장률과 재집행율 85%를 자랑하는 라이브커머스 특화 마케팅 서비스, 소스애드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소스애드는 라이브 방송 브랜드별 잠재 고객 페르소나를 설계하고 행동 데이터와 쇼핑 결제 내역 등을 기반으로 구매 확률 60% 이상 오디언스를 추출하는 정밀 타겟팅 기법을 사용한다. 또한 실시간 라이브에 특화된 광고 매체와의 단독 제휴를 통해 고객사의 광고 비용 절감을 돕는다.

모비두 관계자는 “최근 홈쇼핑, 이커머스 등 전자 상거래 업계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 생태계를 확장하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데, 이번 행사에서 그 열기와 관심이 확실히 느껴진 것 같다”며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사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도입 및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