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외곽 제3 순환도로 중 광주~장성 구간이 20일 개통했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오후 4시부터 ‘고속국도 제500호’ 광주 외곽순환선 구간 중 남광산 나들목에서 남장성 분기점까지 9.7km 구간을 개통했다고 밝혔다.
개통되는 구간은 광주~장성~담양~화순~나주를 연결하는 광주외곽 제3 순환도로 중 광주~장성 구간이다.
2015년 착공해 8년간 3739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완공했다.
해당 구간은 광주전남 혁신도시와 연결되는 국지도 49호선에 접속된 남광산 나들목을 시작점으로, 호남고속도로의 남장성 분기점까지 연결된다.
광주 외곽순환선이 개통되면 인근 진곡산단, 하남산단 및 평동산단으로의 접근이 용이해 물류비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또 광주전남 혁신 도시와 전남 중·남부권과의 접근성 향상으로 지역 균형 발전은 물론 대도심 교통 혼잡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광주 외곽순환선 개통으로 광주·전남 지역 원활한 차량 소통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속도로 이용자의 교통편의와 안전 운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오후 4시부터 ‘고속국도 제500호’ 광주 외곽순환선 구간 중 남광산 나들목에서 남장성 분기점까지 9.7km 구간을 개통했다고 밝혔다.
개통되는 구간은 광주~장성~담양~화순~나주를 연결하는 광주외곽 제3 순환도로 중 광주~장성 구간이다.
2015년 착공해 8년간 3739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완공했다.
해당 구간은 광주전남 혁신도시와 연결되는 국지도 49호선에 접속된 남광산 나들목을 시작점으로, 호남고속도로의 남장성 분기점까지 연결된다.
광주 외곽순환선이 개통되면 인근 진곡산단, 하남산단 및 평동산단으로의 접근이 용이해 물류비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또 광주전남 혁신 도시와 전남 중·남부권과의 접근성 향상으로 지역 균형 발전은 물론 대도심 교통 혼잡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광주 외곽순환선 개통으로 광주·전남 지역 원활한 차량 소통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속도로 이용자의 교통편의와 안전 운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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