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망루피’로 MZ세대 겨냥한 ‘신한카드 온 체크 잔망루피 에디션’

‘잔망루피’로 MZ세대 겨냥한 ‘신한카드 온 체크 잔망루피 에디션’

입력 2022-10-24 08:29
수정 2022-10-24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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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신한카드 온(On) 체크 잔망루피 에디션’
신한카드 ‘신한카드 온(On) 체크 잔망루피 에디션’
신한카드의 ‘신한카드 온(On) 체크 잔망루피 에디션’은 ‘잔망루피’를 플레이트 디자인에 활용한 체크카드다.

잔망루피는 뽀로로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 ‘루피’가 가진 성격 중에서 익살과 잔망스러움을 과장한 캐릭터다.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SNS 및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한 ‘루피 짤’의 유행에 힘입어 본격적으로 콘텐츠화했다.

이 카드는 후면에 투명 마그네틱과 잔망루피 캐릭터를 넣었다.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변하는 렌티큘러 플레이트와 기본형 플레이트의 2가지 종류가 있다.

신한카드 온 체크 잔망루피 에디션은 MZ세대의 사용 빈도가 높은 생활편의영역(통신요금·편의점·디지털콘텐츠 등)과 간편결제영역(신한플레이·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이용 금액에 대해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월 적립 한도 8000원)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해외에서 이용한 금액의 1.3%도 조건 없이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한편 신한카드는 지난 4월말 아트페어 ‘더 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에서 잔망루피 팝업 부스를 열었다. 당시 잔망루피가 카드 플레이트 디자이너로 변신한 ‘잔망스런 카드 아뜰리에’ 팝업 부스에서 잔망루피의 작업실을 포토존으로 꾸몄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잔망루피의 개성을 살린 카드 디자인과 더불어 한정판 굿즈 마케팅 등의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높이고 있다”며 “MZ세대 고객들의 금융 생활에 신선함을 더해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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