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탑재한 ‘엠비전2GO’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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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부터 현대모비스는 현지 고객 밀착형 영업과 수주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글로벌 현지 거점에 현지 고객 전담 조직(KAM)을 운영하고 있다. 북미와 유럽, 인도 등 현지 임원급 전문가가 영업과 수주 활동을 총괄하는 조직이다. 현대모비스가 지난 4월 일본 미쓰비시자동차와 마쓰다자동차 구매 출신 현지 전문가 2명을 영입한 것도 현지 전담 조직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최근 프랑스에서는 테크쇼를 열기도 했다. 현대모비스는 유럽 완성차 업체 스텔란티스와 르노의 구매·기술개발 임원과 실무진 200여명을 초청해 미래차 신기술 27종을 선보였다.
2022-06-29 16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