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최첨단 VFX 스튜디오 지분 인수…광고 넘어 메타버스 박차

이노션, 최첨단 VFX 스튜디오 지분 인수…광고 넘어 메타버스 박차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3-22 11:47
업데이트 2022-03-22 11: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VFX(시각적 특수효과) 영상 제작 스튜디오 기업 ‘스튜디오레논’ 경영권을 인수하면서 메타버스 영역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미지 확대
21일 이노션 본사에서 열린 지분 투자 계약 체결식에서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오른쪽)가 서채원 스튜디오레논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노션 제공.
21일 이노션 본사에서 열린 지분 투자 계약 체결식에서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오른쪽)가 서채원 스튜디오레논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노션 제공.
이노션은 스튜디오레논에 총 290억원으로 지분 47.5%를 인수해 최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2020년 설립된 스튜디오레논은 VFX, 뉴미디어 등 특수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신생기업으로, 국내외 대형 게임사나 광고 프로덕션과 일하고 있다. 국내 VFX 업계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은 경영진 4명과 재무적 투자자(FI) 박재영 이사가 창립한 회사로, 신생 기업에 후발 주자임에도 성장 가능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VFX 기술은 최근 영화와 드라마에서 자주 활용되고 있어 확장성이 크다. 국내 VFX 기업들이 참여한 ‘승리호’, ‘오징어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 등은 넷플릭스에서 개봉돼 전 세계적인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노션은 스튜디오레논 인수를 통해 광고를 넘어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에 이어 메타버스까지 종합적인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추게 됐다. 이노션은 “이제는 광고의 시대에서 ‘콘텐츠의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며 “콘텐츠 사업 전 영역에서 기술력이 중요해지고 있고 5G(5세대) 통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뉴미디어의 영향으로 하이 퀄리티 콘텐츠에 대한 니즈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광고 제작 영역을 넘어서 비즈니스 전체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이노션은 지난해 퍼포먼스 마케팅사 디퍼플 인수에 이어 향후에도 소셜 플랫폼, 애드테크 등 신규 디지털 비즈니스를 위한 후속 인수합병을 검토하고 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는 광고 제작 전반의 기존 크리에이티브 생태계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VFX 전문기업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디지털 세상에서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넓히고, 진화하는 디지털 기술을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빠르게 도입함으로써 전통적인 광고 대행사에서 글로벌 콘텐츠 리딩 기업으로 진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스튜디오레논과의 시너지를 강화할 추가 M&A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나상현 기자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