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에 우리 학교가? SKT 이프랜드, 고려대·순천향대 메타버스 개교

메타버스에 우리 학교가? SKT 이프랜드, 고려대·순천향대 메타버스 개교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2-25 11:22
업데이트 2022-02-25 12: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T 메타버스에 대학 캠퍼스 개교

SK텔레콤이 오는 28일부터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대학 캠퍼스를 구현하기로 했다.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구현된 고려대 캠퍼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구현된 고려대 캠퍼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고려대, 순천향대와 협력해 이프랜드에 각 학교의 상징적인 장소, 건물 등을 구현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캠퍼스 메타버스는 오는 28일 오전 9시에 열린다. 고려대 메타버스 캠퍼스는 학교 정문, 중앙광장, 본관, 호상(호랑이 동상), SK미래관, 대강당 등이 포함됐고, 순천향대 메타버스 캠퍼스는 벚꽃 가로수길, 향설동문, 교육과학관, 피닉스광장 등이 포함됐다.

이프랜드 메타버스 캠퍼스는 기존 이프랜드의 다른 공간보다 5배 넓은 규모로,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상설 공간이다. 각 학교의 학생, 교수, 임직원들은 누구나 쉽게 강의나 조별 과제, 대학 축제, 입학-졸업식 등 다양한 학산 일정에 메타버스 캠퍼스를 활용할 수 있다.

순천향대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신입생 2500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에서 입학식을 진행한다. 김동식 순천향대학교 교무처장은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캠퍼스를 통해 ‘현실’과 ‘메타’의 만남을 통한 넥스트 레벨에 중점을 뒀다”며 “안정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입생들이 가정에서 편안하게 메타버스 세계를 즐기는 재미와 감동이 있는 입학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구현된 순천향대 캠퍼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구현된 순천향대 캠퍼스. SK텔레콤 제공.
고려대도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공과대학 학과별로 메타버스 입학식을 진행한다. 김용찬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장은 “공과대학 신입생들에게 메타버스를 활용한 학과별 입학식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면서 “향후 메타버스 캠퍼스가강의, 토론 수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3월 중 메타버스 캠퍼스 안에 강의실 공간까지 마련해 다양한 강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장은 “이프랜드 메타버스 캠퍼스를 통해 대학생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친구들을 만나고, 강의도 듣고, 대학 생활을 특별하게 보내기를 바란다”며 “이프랜드는 향후 캠퍼스를 넘어 댄스,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설 랜드까지 확대해 MZ세대들의 새로운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나상현 기자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