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이 여성의 김포~제주 비행거리는 6만 4800km로, 지구 한바퀴(4만km) 반보다 길다. 1주일에 평균 3회 정도 항공기에 몸을 실은 셈이다. 제주공항 입장에선 진정한 최우수 고객인 ‘찐비’(JJIN VIP)다.
제주항공이 운영하는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를 가장 많이 사용한 고객도 여성(43)이었다. 그는 638만 1700포인트를 사용했다. 성수기 김포~제주 노선의 공시 운임인 10만 6500원으로 환산하면 약 60회 정도를 리프레시 포인트로만 탑승한 셈이다. 한 남성(50)은 리프레시 포인트를 순수 탑승적립으로 62만 4480포인트를 모았다. 이는 5% 적립을 기준으로 1248만 9600원의 항공권을 구매해야만 가능한 수치다.
또 다른 여성(55)은 지난해 제주항공 국제선을 가장 많이 이용했다. 이 여성은 인천~오사카 노선을 8회 탑승했다. 코로나19로 인해 PCR 검사와 자가격리 등 제한 조치를 고려할 때 국제선 8회 탑승은 많은 편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난해는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시기지만 제주항공을 이용한 고객들의 기록을 되돌아보면서 더 좋고 풍성한 이야기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