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단신]

[재테크 단신]

입력 2020-08-19 17:34
업데이트 2020-08-20 01: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왼쪽 세 번째) 대통령과 김정숙(네 번째) 여사가 지난 15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대한이 살았다’ 통장 1호와 2호로 가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삼득 국가보훈처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문 대통령, 김 여사, 김원웅 광복회장,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청와대 사진기자단
문재인(왼쪽 세 번째) 대통령과 김정숙(네 번째) 여사가 지난 15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대한이 살았다’ 통장 1호와 2호로 가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삼득 국가보훈처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문 대통령, 김 여사, 김원웅 광복회장,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청와대 사진기자단
●국민銀, 유공자 지원 상품 ‘대한이 살았다’ 통장 출시

KB국민은행은 광복 75주년을 맞아 ‘대한이 살았다’ 통장을 출시했다. 통장 발급 1건당 3000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해 독립유공자와 후손의 생활안정과 장학사업에 지원하는 상품이다. 국민은행의 모든 적립식 예금 상품을 ‘대한이 살았다’ 통장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신규 가입뿐 아니라 통장을 재발행한 경우에도 기부금이 적립된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지난 15일 ‘독립운동 11인의 청춘전’을 관람하고 이 통장에 가입하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카뱅 ‘26주 적금’ 가입자에 이마트 할인쿠폰

카카오뱅크가 이마트와 손잡고 대표 상품인 ‘26주 적금’에 가입하면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1주 차에 1000원, 26주 차에 2만 6000원을 내는 방식의 이 적금은 연 0.9% 이자에 자동이체를 하면 연 0.2%의 우대금리를 받는다. 매주 자동이체에 성공하면 3주마다 이마트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지급된 쿠폰을 이마트 매장에서 3번 사용하면 1만원, 6번 사용하면 2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적금 시작 금액은 최소 1000원, 최대 5만원이다. 가입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삼성증권 ‘글로벌 ETF 투자 정보’ 유튜브 생방송

삼성증권이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투자정보를 강화한다. 우선 유튜브 생방송 ‘글로벌 ETF 나우’를 본격화한다. 이 방송에는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해 투자할 만 한 글로벌 ETF를 소개한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만큼 영상을 보면서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답변을 직접 들을 수 있다. 해당 방송은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격주 목요일마다 볼 수 있다. 또 ETF의 상장 국가, 기초자산 등 ETF의 특징을 정리해 놓은 해외 ETF 검색서비스도 출시했다.

●하나銀 최대 年 2.1% 금리 고객센터 적금 내놔

하나은행은 고객센터 전용 상품인 ‘손님케어적금’을 선보였다. 디지털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장년층을 주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매달 1000원 이상 2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고, 가입 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 연 0.7%에 고객센터 가입(0.2%), 마케팅 동의(0.5%), 자동이체 등록(0.5%) 등 우대금리를 모두 포함하면 최대 연 2.1%의 금리가 적용된다.
2020-08-20 23면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