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인증 용접교육기관 ‘광양만권HRD센터’, 플랜트용접과정 취업교육생 모집

고용노동부 인증 용접교육기관 ‘광양만권HRD센터’, 플랜트용접과정 취업교육생 모집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2-05 09:43
업데이트 2020-02-05 0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용접·특수용접 국가자격시험장을 운영하는 12년 차 고용노동부 인증 용접교육기관 광양만권HRD센터가 플랜트용접과정의 2020년 취업교육생을 모집한다.

광양만권HRD센터는 기술과 일자리를 함께 생각한 직업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 역시 플랜트용접과정 최대 6개 직종 기능사 자격증 취득지원을 통해 구인, 구직난 해소에 기여하고자 한다.

오는 2월 17일부터 6월 24일까지 4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전기용접, 특수용접, 파이프용접, 가스, 에너지, 배관 등에 대한 이론 및 실기지도로 이뤄진다. 최대 6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용접산업기사, 용접기능장 자격증 취득지원까지 책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플랜트용접과정은 학력과 무관하며 용접 직종에 대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및 용접관련 기술 습득을 원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 대상은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의 청·장년실업자, 취업성공패키지 2단계 참여희망자, 연매출 1억 5000만원 미만 자영업자로 교재, 재료, 작업복, 안전화 등 지원을 통해 교육비가 100% 무료다.

여기에 매월 최대 20만원의 훈련 수당 지급과 함께 별도의 식사 제공과 기숙사 무료 운영 혜택, 자소서 작성 및 면접을 위한 이력서 클리닉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수료 후에는 광양만권을 중심으로 한 남해안과 중공업분야 등 우수기업체로의 취업 알선이 이뤄진다.

특히 기능경진대회를 통해 자체 평가테스트 및 고난도 용접기술 테스트 개인별 RT검사를 실시하며, 전남동부권기능장협의회와 업무협약으로 매주 주말 진행되는 실습 및 기능전술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통해 용접의 모든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이처럼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맞춤교육 실시해 자격증 취득률은 250%에 이르며, 1박2일 취업캠프를 통한 인성교육과 맞춤형 기업정보제공 및 동행면접으로 100% 취업연계가 이뤄진다.

한편 사단법인 광양만권HRD센터는 2009년 고용노동부 인증 용접교육기관으로 인증받아 타 교육기관과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일자리 창출의 대표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

교육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