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 분야에 지원한 세종대학교 지승연씨가 작품 ‘오롯’으로 서울특별시장상 대상을 차지했다. ‘오롯’은 삼각형 여섯 개 블럭이 하나의 육각형으로 자연스럽게 모이도록 제작한 패키지와 컨셉 디자인을 통해 전통 발효 식재료와 1인 혼밥 시대의 식사 시간의 중요성을 중의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전시 기간 동안 매일 진행된 디자인 전문가들과 함께 한 토크콘서트와 세미나에서는 취업과 진로 등 고민이 많은 대학 졸업 예정 학생들과 구체적인 생각을 나누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기업에서 인재 채용과 개발을 담당한다는 한 관람객은 “여러 학교 학생들의 다양하고 우수한 디자인 작품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고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밝히며 “창의력이 매우 뛰어나 바로 시장에 선보여도 인기 상품이 될만한 디자인 실력을 갖고 있는 대학생들이 많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다음은 ‘제1회 전국대학생 졸업작품전’ 수상자(작)
▲대상 :
‘오롯’ - 지승연(세종대학교)
▲최우수상 :
‘Yoot Playground’ - 정서우, 곽은정, 김지선, 이수민(홍익대학교)
‘익숙한 것에서 오는 낯설음’ - 신지아(한세대학교)
▲우수상 :
‘ED BIKE STORE’ - 허연지, 이지선(국민대학교)
‘동굴 속에서 별을 찾다’ - 최나연(백석대학교)
‘In The Dust’ - 배석호(성균관대학교)
‘Folding Wireless Chaging Station’ - 박찬희(국립공주대학교)
‘Aniple Campaign Space’ - 양희송, 손민지, 박소현, 한혜지(숙명여자대학교)
▲특별상 :
‘라온·힐조 [즐거운 이른 아침]’ - 박종석(전주대학교)
‘OFFICE, HUGS THE FAMILY’ - 김수빈, 조혜연(한밭대학교)
‘스팀다리미 다딤’ - 김시은, 이병준(계원예술대학교)
’명품세탁소 사장님들‘ - 천소진(동덕여자대학교)
’ZERO WASTE‘ - 이도희(한세대학교)
’들어는 보았는가 갓[GOD]조선‘ - 성효진(백석대학교)
’회고의 여정 - 김진아(백석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