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서울광고대상] “중의적 의미의 한 글자에 기업 의지 내포”

[제25회 서울광고대상] “중의적 의미의 한 글자에 기업 의지 내포”

입력 2019-11-27 18:14
업데이트 2019-11-28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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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PR상] SK ‘함께, 행복하도록 OK! SK’ 캠페인

올해 OK! SK 캠페인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SK의 노력들을 더 많은 사람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한 글자로 풀어본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업’, ’짝’ 등 한 글자에 담긴 중의적 의미를 담아, 짧고 간결한 화법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위트 있게 전개하였습니다.
홍경표 Brand담당
홍경표 Brand담당
‘업’ 편에서는 사회의 다양한 고민들을 기업과 사회가 함께 새로운 기회이자, 해답을 찾는 ‘업(業)’으로 바라보고, 이를 해결함으로써 사회와 기업이 함께 ‘UP(업·성장)’ 할 수 있다고 표현하였습니다. ‘짝’ 편은 기업과 사회가 ‘단짝’이 되어 우리 사회의 고민들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함으로써 모두에게 ‘짝짝짝’ 박수받는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올해 OK! SK 캠페인은 인쇄 광고, 영상 광고뿐만 아니라 유머 코드를 적극 활용한 바이럴 영상,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의 Collaboration 작품인 ‘SK 사회적 가치 한글자 갤러리’ 등 Social Media를 통해 소비자가 부담 없이 접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Creative를 함께 전개하여 호평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SK만의 차별적인 경영 철학인 ‘사회와 함께 행복’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홍경표 Brand담당

2019-11-28 3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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