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립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 1월 8일까지 정시모집

국립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 1월 8일까지 정시모집

입력 2019-01-04 17:02
업데이트 2019-01-04 17: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출신 재직자들을 위한 국립대학이 있어 화제다.

바로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의 선취업후진학 학사학위과정이 그것이다.

프라임칼리지는 지난 2014년부터 특성화고 출신 재직자들의 대학 진학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특성화고 졸업자의 주 취업분야와 연계된 맞춤형 학사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과를 살펴보면 먼저 범 상업계열 특성화고 출신 재직자를 위한 금융서비스학부에는 회계금융과 서비스경영 전공을, 범공업계열 특성화고 출신 재직자를 위한 첨단공학부에는 산업공학과 메카트로닉스 전공을 두고 있다.

프라임칼리지 선취업후진학 학사학위과정의 주요 특징으로는 첫째 국립대학 최초로 수업에서 평가까지 모든 교육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는 점, 둘째 한 학기 88만원대의 실등록금으로 동종의 교육방식을 운영하는 사립대학에 비해 학비가 월등히 저렴한 점, 셋째 재직자전형임에도 불구하고 산업체 재직자라면 재직기간에 상관없이 바로 입학 가능한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100% 온라인 학습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교과목별 튜터(학습지도인력)와 평균 4~5년 정도의 학습단절기를 가진 후 학업을 시작하는 특성화고 출신 재직자의 대학 적응을 돕기 위한 기초학습역량 향상 교과목 운영 등도 주요 특징이라 할 수 있다.

프라임칼리지 입학관계자는 “선취업후진학 학사학위과정이 개설된 지 몇 년 되지 않아 아직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입학 후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특성화고 출신 재직자들에게는 자신들의 취업분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면서 학위도 취득할 수 있고, 100% 온라인 교육이라 학업에 들어가는 시간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어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47년 원격교육 노하우가 집약된 프라임칼리지야말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에서는 오는 1월 8일까지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PC와 모바일로 언제든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