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품바축제 사랑나눔 릴레이 이벤트

음성품바축제 사랑나눔 릴레이 이벤트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19-01-04 11:04
수정 2019-01-04 11: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션 수행 후 기부하고 다음 참가자 지명

‘거지 성자’로 불리는 고(故) 최귀동 할아버지의 나눔정신 계승을 위해 열리고 있는 충북 음성품바축제가 20주년을 맞아 사랑나눔릴레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4일 음성군에 따르면 이 행사는 아이스버킷 챌린지 형태로 진행된다. 미션 수행 후 다음 기부자를 지명하는 형식이다. 군은 100명 참여를 목표로 잡았다. 이벤트는 축제 개막일인 오는 5월22일까지 계속된다.

미션은 △포토프레임 앞에서 품바의상 착용 및 품바분장하고 음성품바축제 홍보하기 △품바의상 착용하고 품바타령 30초 하기 △품바의상 착용 후 품바댄스 추기(플래시몹) 등 세 가지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해 하면 된다. 장소는 자유다. 품바복장은 읍·면사무소 도움을 받으면 된다.
이미지 확대
조병옥 음성군수가 지난 3일 음성품바축제 사랑나눔 릴레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음성군 제공
조병옥 음성군수가 지난 3일 음성품바축제 사랑나눔 릴레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음성군 제공
미션 수행자는 48시간 안에 임무를 완수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명한 뒤 후원금 계좌(예금주 음성예총)로 기부금을 보내면 된다.

신재흥 음성예총지회장은 지난 1일 제야의 타종 행사에서 첫번째 주자로 나서 품바의상을 착용하고 품바댄스를 선보였다. 신 지회장에게 다음 기부자로 지명된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난 3일 포토프레임 앞에서 품바의상과 품바분장을 하고 음성품바축제를 홍보했다. 조 군수는 조천희 음성군의회 의장에게 바통을 넘겼다.

이벤트 후원금은 제20회 음성품바축제 열림식에서 복지사각지대 지역아동에게 전달된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예총(043-873-2241)이나 이메일(esart2241@hanmail.net)로 문의하면 된다.

군 문화체육과 강호정 주무관은 “많은 기부금이 모아져 여러 아이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며 “개인별 기부금 액수는 다음 참여자들이 부담이 느낄수 있어 공개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최귀동 할아버지는 다리밑에 거적을 치고 사는 신세였지만 자신보다 못한 걸인들을 도와 음성 꽃동네 설립의 모태가 된 인물이다. 1986년 2월 15일 ’작은 예수라’는 칭호를 들으며 ’한국가톨릭대상’ 사랑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음성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