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천안 현금수송차량 2억원 갖고 달아난 30대 직원 사흘째 오리무중

천안 현금수송차량 2억원 갖고 달아난 30대 직원 사흘째 오리무중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18-08-09 17:59
업데이트 2018-08-09 17: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충남 천안에서 현금 수송차량 내 2억원을 훔쳐 달아난 30대 직원의 행방이 사흘째 오리무중이다.

9일 천안서북경찰서에 따르면 폐쇄회로(CC)TV 분석 등을 통해 수송업체 직원 정모(32)씨의 르노삼성 SM7 승용차가 범행 당일 아산시 둔포지역을 통과하는 것까지 확인됐으나 이후는 종적을 찾지 못하고 있다. 정씨는 지난 7일 오전 8시 37분쯤 천안시 서북구의 한 대형마트 주차장에서 동료 2명이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 돈을 넣으러간 사이 수송차량에 있던 현금 2억원을 훔쳐 자신의 승용차로 달아났다. 정씨는 수송차량을 세우는 이 주차장의 가까운 장소에 자기 승용차를 미리 주차해놓은 뒤 이같은 범행을 저질렀다.

정씨는 현재 휴대전화를 이용하지 않는 등의 수법으로 경찰 추적을 따돌리고 있다. 경찰은 정씨의 승용차를 수배했으나 현재까지 이 차량이 이동한 흔적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 경찰은 정씨가 경기도 평택 인근에 은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쫓고 있다.

정씨는 예전에 또다른 현금 수송업체에서 일하다 그만둔 뒤 다른 일을 하다 이 수송업체에 들어온지 얼마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정씨가 수송차량 내 금고 열쇠 2개를 다른 직원과 나눠갖도록 한 규정을 어기고 범행 당시 모두 갖고 있었던 점으로 미뤄 함께 있던 동료 2명과 공모했는지에 대해서도 수사를 하고 있다.

천안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