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정환 “욕먹기 전에 잘하지” 쓴소리 한 이유

안정환 “욕먹기 전에 잘하지” 쓴소리 한 이유

입력 2018-07-02 14:20
업데이트 2018-07-02 14: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정환 연합뉴스
안정환
연합뉴스
MBC 축구해설위원 안정환이 화제가 된 ‘욕먹기 전에 잘하지’라는 발언에 대해 “욕먹는 후배들 안쓰러워서”라고 말했다.

2일 오전 방송된 MBC 표준FM ‘이범의 시선집중’에서는 2018 러시아월드컵 MBC 중계방송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해설위원 안정환과 전화연결했다.

이날 방송에서 진행자 이범은 안정환의 어록을 소개하며 해당 발언들이 미리 준비된 것이었는지 물었다.

앞서 안정환은 러시아월드컵 F조 조별리그 한국 축구대표팀과 독일의 경기에서 “경기에서 지면 상처는 평생가지만 경기 중에 다친 것은 치료하면 된다” “운전만 잘하면 경차도 스포츠카를 이길 수 있다” 등의 멘트로 화제를 모았다.

이에 안정환은 “준비는 안 한다. 축구는 항상 라이브이기 때문에 준비한다고 되는 일이 없다. 생각나는 대로 얘기한 건데 잘 봐주신 것 같다”라며 “상처(발언) 같은 경우는 저도 경기를 굉장히 아쉽게 끝내면 평생 마음속에 남아서 공감되는 얘기가 나온 것”이라고 털어놨다.

특히 독일전 승리 후 ‘욕먹기 전에 잘하지’라는 멘트가 화제가 된 것에 대해서는 “저도 선수 시절 경기를 못했을 때 팬들의 질타나 욕을 많이 먹었다”라며 “그런 걸 생각했을 때 후배들이 너무 안쓰러워서 ‘욕먹기 전에 잘하지’ 그런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두 경기를 잘못하고 세 번째 경기를 잘했다는 것은 첫 번째 두 번째 경기 잘할 수 있었다는 얘기다. 한 경기만 잘한 것은 아쉽다”라고 말했다.

안정환은 독일전 종료 후 중계방송을 통해 “축구발전을 위해서 축구팬, 저부터도 마찬가지고 축구협회, 감독, 선수들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가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안정환은 “일단 저희가 월드컵 나가는 데만 급급했던 것 같다. 우리가 목표했던 16강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실패한 그 순간부터 다음을 준비해야 된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월드컵 다가와서 2022년, 21년에 그때부터 준비하면 늦는다”라며 “다른 나라들은 벌써 끝나는 대로 바로 준비하고 발 빠르게 움직이니까 다음 대회를 좋게 치를 수 있는 그런 것이다. 우리도 빨리 움직였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안정환은 “우리 후배들 많이 사랑하고 많이 힘들었을 텐데 잘 쉬면서 회복 잘 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