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현수·조현우 악플에 분노한 차범근…“선수들 독일보다 언어폭력에 겁 먹어”

장현수·조현우 악플에 분노한 차범근…“선수들 독일보다 언어폭력에 겁 먹어”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06-27 19:11
업데이트 2018-06-27 19: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 넘은 선수 악플에 분노한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
도 넘은 선수 악플에 분노한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 연합뉴스
한국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이 한국 축구팬들에게 쓴소리를 했다.

2018 러시아월드컵 경기에 나선 일부 선수와 그 가족에 쏟아진 비난과 악성 댓글에 분노하며 선수들을 격려해달라고 호소했다.

차 전 감독은 27일 오후 포털사이트 다음에 연재하는 ‘차붐, 질문있어요’ 코너에 글을 남겼다.

차 전 감독은 “경기를 앞두고 가장 이상적인 선수들의 상태는 문만 열리면 싸움장으로 나가고 싶어 으르렁거리는 맹수의 그것”이라면서 “겁에 질려 꼬리를 내리고 나가기를 싫어하는 맹수에게 질 때 지더라도 맘껏 뛰어보고 지라며 다그쳐야 되겠냐”고 적었다.

차 전 감독은 현재 대표팀 선수들이 잔뜩 겁을 먹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 이유가 “세계랭킹 1위인 독일 때문이 아니라 무차별적으로 언어폭력을 휘두르는 일부 일그러진 팬들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차 전 감독은 “왜 가족들을 괴롭히느냐. 축구가 아닌 선수들의 인격을 왜 짓밟고 희롱하느냐”며 화를 냈다.

대표팀 수비수 장현수는 스웨덴전과 멕시코전에서의 실수로 ‘인격살인’이라 할만한 조롱과 비난 댓글에 시달리고 있다. 골키퍼 조현우의 아내와 딸은 소셜미디어(SNS) 상에서 일부 네티즌에게 인신공격을 당한 끝에 인스타그램을 폐쇄하기에 이르렀다. 차 전 감독은 일련의 상황을 지적하려 한 것으로 보인다.

차 전 감독은 “선수들은 모든 보도와 댓글, 그리고 SNS에 민감하다”면서 “지금부터라도 할 수 있는 가장 큰 격려를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여러분의 격려에 선수들 가슴이 뭉클해지고 눈가가 촉촉해지면서 접혔던 꼬리를 바짝 세우고 이빨을 드러내며 싸울 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댓글과 문자로 격려해주자”고 호소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