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당신이 공무원이라도 되냐” KTX 난동 제압한 남성…알고 보니 김부겸 장관

“당신이 공무원이라도 되냐” KTX 난동 제압한 남성…알고 보니 김부겸 장관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8-05-21 14:26
업데이트 2018-05-21 15: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주말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KTX 열차 안에서 여성 승무원을 괴롭히던 남성을 내쫓은 일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 소식은 SNS를 타고 급속도로 퍼지며 기사화됐고, 이런 소식을 접한 김 장관은 되려 남성이 ‘진상 고객’으로 보도되고 있는 점을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연합뉴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연합뉴스
지난 20일 부산에서 서울로 오던 KTX 열차 특실에 탑승했다는 A씨는 21일 ‘방금 유명인이랑 KTX 같은 칸 탄 썰’이라는 글을 SNS에 올렸다.

A씨는 “좌석 문제로 한 남성 승객이 항의하며 고함을 질렀고, 승무원이 미안하다고 다른 좌석으로 안내했지만 항의가 끝나지 않았다. 어딘가 전화해 목소리를 높여 불평을 늘어놓고 승무원을 따라다니며 괴롭힌 탓에 다른 승객들도 깰 정도였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 남성은 웃으며 응대하는 승무원에게 “웃지 말라”고 소리를 지르는 등 공공장소에서 피해를 줬고, 보다 못한 한 중년 남성이 “나가서 이야기 하라”고 항의를 했다.

난동을 부리던 승객은 중년 남성과 말다툼을 벌였고, 중년남성은 “왜 승무원을 따라다니면서 괴롭히고 윽박을 지르는 것이냐? (옆 좌석 일행에게) 보안관을 불러 달라”고 요청했다.

진상 고객은 말다툼 끝에 중년 승객에게 “당신이 무슨 공무원이라도 되냐?”고 소리쳤고, 중년남성은 “그래, 나 공무원이다. 당신이 이러는 거, 내가 두 번째로 봤다”고 받아쳤다.

결국 난동을 피우던 승객이 다른 곳으로 가면서 상황이 정리됐다.
진상 고객을 혼 낸 김부겸 장관을 봤다는 SNS글. 온라인커뮤니티
진상 고객을 혼 낸 김부겸 장관을 봤다는 SNS글. 온라인커뮤니티
A씨는 “그렇게 말리는 사람이 없었으면 계속 고함치고, 시끄럽게 했을 텐데 공무원이 용감하다고 생각했다”고 평가했다.

A씨는 그 ‘공무원’의 정체를 몰랐는데, 나중에 앞 자리의 아주머니가 “행자부(행안부의 옛 이름)의 김부겸 장관”이라고 말해줘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행안부 관계자는 “20일에 장관님이 개인 일정으로 동대구에서 KTX를 타신 것은 맞고, 당시 수행원이 없어 보도가 나간 이후 장관님을 통해 확인했다”라면서 “장관님이 ‘보안관을 불러 달라’고 요청한 사람은 일행이 아니라 근처 좌석에 앉은 일반 승객”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장관님께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해 해당 기사들을 보고 드렸더니 ‘진상’으로 표현된 남성이 과도한 여론 공격을 받지는 않을지 우려하시더라”라면서 “‘해당 남성에 대한 사이버 공격 또한 없어야 한다’는 취지의 당부를 하셨다”라고 덧붙였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