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BA,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과정’ 운영기관 모집

SBA,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과정’ 운영기관 모집

입력 2018-04-03 14:39
업데이트 2018-04-03 14: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은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과정’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SBA는 다양한 전문기관들과 폭넓은 제휴 및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하고, 교육과정의 수료생들을 서울기업 채용으로 연결시키고자 한다.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과정 프로그램 운영기관은 4월 18일까지 컨소시엄(전문교육기관+채용기업) 형태로 모집되며, 사업예산 14.4억원이 투자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교육분야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유망 신산업 및 신기술 융합분야(융합 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정보보안시스템 운영)이며, 서울소재 전문 기술교육기관이 채용기업과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소정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운영기관은 과정당 20~35명에 해당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300시간 내외(2~3개월 집중교육)의 교육을 운영하며 교육생이 실무에 즉시 활용될 수 있는 기술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기르도록 돕는다.

SBA 일자리본부 정익수 본부장은 “SBA는 급격한 변화가 예상되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유망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추진으로 4차 산업혁명을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기회로 바꾸는데 일조하겠다”며 “서울시의 미래가 될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함께 할 전문교육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SBA의 기업수요 기반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기관 모집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SB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SBA 신직업교육팀 기업수요 기반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