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성빈, 선발전 때 스켈레톤 뭔지도 몰라”…고교 은사와 강광배 교수의 회상

“윤성빈, 선발전 때 스켈레톤 뭔지도 몰라”…고교 은사와 강광배 교수의 회상

입력 2018-02-16 11:15
업데이트 2018-02-16 11: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켈레톤 황제 자리에 올라선 윤성빈 선수가 스켈레톤이 뭔지도 모른 채 국가대표 선발전에 나선 일화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미지 확대
스켈레톤 윤성빈, 금메달에 성큼
스켈레톤 윤성빈, 금메달에 성큼 16일 오전 강원도 평창 슬라이딩센터에서 윤성빈이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스켈레톤 3차 레이스 결승선에 도착하고 있다. 2018.2.16
연합뉴스
윤성빈을 처음 발굴한 체육교사 김영태씨는 신림고 재직 당시 윤성빈의 기초체력을 보고 체육과 진학을 목표로 훈련시켰다고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전했다.

2012년 봅슬레이 스켈레톤 국가대표 선발전이 열리던 날, 강광배 한국체대 교수는 김영태씨에게 선발전에 출전할 만한 선수를 추천해달라는 연락을 받았다.

연락을 받고 김영태씨가 떠올린 선수는 윤성빈이었다. 그러나 당시 윤성빈은 점심시간에 자고 있었고, 선발전 현장에도 반바지에 슬리퍼를 질질 끌고 나갔다고 김영태씨는 회상했다.



당시 윤성빈은 스켈레톤이 무슨 종목인지 전혀 모르던 상태였다.

동아일보에 따르면 윤성빈은 선발전 중 달리기에서도 전체 10등을 기록하는 등 그리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다. 그런데도 강광배 교수는 윤성빈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강광배 교수  KBS
강광배 교수
KBS
강광배 교수가 눈여겨 본 것은 윤성빈의 ‘스타트’였다. 이 때문에 강광배 교수는 윤성빈을 국가대표 상비군에 올렸다.

강광배 교수는 지난 1일 KBS1TV ‘아침마당’에 출연해 “윤성빈 선수는 순발력이 타고 났다”면서 “훈련 3개월 만에 선배들을 모두 이겼다”고 전했다.

타고난 순발력으로 결국 윤성빈은 상비군에 합류한 지 3개월 만에 스켈레톤 국가대표로 뽑혔다.

스켈레톤이 뭔지도 모른 채 선발전에 나섰던 윤성빈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 나서 금메달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