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남북 선발대 활동 신속 보도…美엔 “침략하려 발광”

北, 남북 선발대 활동 신속 보도…美엔 “침략하려 발광”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18-01-28 22:24
업데이트 2018-01-28 2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 매체들이 남북 선발대 활동을 신속하게 보도하며 남북 관계 개선 의지를 보이면서도 국제사회의 대북 제재 움직임에 대해서는 비판을 이어 갔다.

노동신문은 28일 정세논설을 통해 “북과 남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잘 뗀 첫걸음을 열 걸음, 백 걸음으로 이어 관계 개선의 넓은 길을 열어 나가야 한다”면서 “문제는 북과 남이 서로 손잡고 관계 개선과 통일에로 나아가는 것을 바라지 않는 내외 반통일 세력이 북남 대결을 다시금 격화시키려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며 날뛰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신문은 “현실은 미국이 긴장 완화와 북남 관계 개선에로 향한 조선반도(한반도)의 정세 흐름을 돌려세우고 우리 공화국을 침략하기 위한 전쟁의 불을 한사코 지르려고 발광하고 있다”면서 “일본 반동들도 조선반도의 긴장 상태를 격화시키는 미국의 책동에 맞장구를 치면서 북남 대화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고약한 망동을 일삼고 있다”고 강변했다.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도 최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한·미 외교·국방(2+2) 확장억제전략협의체 고위급회의와 관련해 “덕을 원수로 갚는다는 격으로 배은망덕한 짓만 골라 하는 남조선 당국의 반민족적 처사에 분노와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강윤혁 기자 yes@seoul.co.kr

2018-01-29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