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탈리 포트만 “레옹 당시 13살, 생애 첫 팬레터가 성희롱”

나탈리 포트만 “레옹 당시 13살, 생애 첫 팬레터가 성희롱”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1-23 15:11
업데이트 2018-01-23 1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우 나탈리 포트만(36)이 영화 ‘레옹’ 당시 성추행을 경험해야 했다고 고백했다.
이미지 확대
할리우드 배우 나탈리 포트만이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비벌리힐스의 비벌리 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자 오찬에 참석했다. AP 연합뉴스
할리우드 배우 나탈리 포트만이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비벌리힐스의 비벌리 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자 오찬에 참석했다.
AP 연합뉴스
나탈리 포트만은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여성 행진’ 행사에 참석해 동료 배우들과 연설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그는 “영화 ‘레옹’이 개봉했을 때 13세였다. 생애 첫 팬레터는 나를 강간하고 싶다는 내용이었다. 내가 18세가 되어 합법적으로 성관계를 맺을 수 있는 날까지 카운트다운에 나선 지역 라디오 프로그램도 있었다. 영화 평론가들은 리뷰에서 내 봉긋한 가슴을 언급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포트만은 이후 옷 입는 스타일을 바꾸고 키스신이라도 있는 영화는 무조건 출연을 거절했다고 설명했다. 그 덕에 내숭을 떨고 보수적이며 세상물정 모르는 헛똑똑이라는 악명을 얻었다고 토로했다. 이 사회가 ‘성적 테러리즘’이 만연해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포트만의 이러한 발언은 지난해 할리우드를 뒤집어 놓은 성추문에서 촉발한 성폭력 피해 고발 ‘미투(Me Too)’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보인다. 이날 열린 ‘여성 행진’ 행사는 미국뿐 아니라 런던과 파리, 시드니, 마드리드, 부에노스아이레스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며 여성들의 목소리를 내는데 힘썼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