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반려dog 반려cat] 크리스마스의 기적… 잃어버린 반려묘와 3년 만에 감동 재회

[반려dog 반려cat] 크리스마스의 기적… 잃어버린 반려묘와 3년 만에 감동 재회

입력 2017-12-29 22:50
업데이트 2017-12-30 0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에 사는 한 가족이 전혀 예상하지 못한 연말 선물을 받았다. 그건 바로 3년 전 잃어버린 반려묘를 다시 만나게 된 것이다.
터틀 부부와 에밀리가 3년 만에 기적처럼 다시 찾은 고양이 라자를 껴안고 기뻐하고 있다. BVSPCA 제공
터틀 부부와 에밀리가 3년 만에 기적처럼 다시 찾은 고양이 라자를 껴안고 기뻐하고 있다.
BVSPCA 제공
미국 델라웨어 지역신문 더뉴스저널 등 현지 언론은 24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州)에 사는 숀, 스테파니 터틀 부부와 딸 에밀리가 6살 된 반려묘 라자와 재회하게 된 사연을 공개했다.

터틀 가족은 2014년 플로리다주(州)에서 살 때 3년 동안 기르던 벵갈믹스 고양이 라자가 사라져 한동안 마을 곳곳을 수소문했지만 결국 라자를 찾지 못했다. 이 때문에 이 가족은 누군가가 라자를 데려갔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라자가 3년이 지나 델라웨어주(州) 조지타운에 거짓말처럼 다시 나타났다. 고양이는 한 지역 주민 남성에게 발견돼 지역 동물보호단체인 ‘브랜디와인 밸리 동물학대방지협회’(BVSPCA) 조지타운 지부로 오게 됐다.

불행 중 다행히 라자의 몸에는 마이크로칩이 남아 있어 터틀 가족에게 연락이 갔다. 지난 22일 가족은 동물 보호소로 찾아가 라자와 다시 만날 수 있었고 라자는 다음날인 23일 가족과 함께 새로운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가족과 고양이에겐 최고의 선물이 됐음은 거듭 말할 필요조차 없을 정도였다.

동물 보호소의 운영 책임자인 월트 펜스터마커는 “이번 재회는 지금까지 내가 본 사례 가운데 가장 놀라운 것”이라면서 “그야말로 크리스마스의 기적”이라고 말했다.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2017-12-30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