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계란 맞은 박지원 “서글픈 하루…안철수, 이제라도 성찰하길”

계란 맞은 박지원 “서글픈 하루…안철수, 이제라도 성찰하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2-11 07:17
업데이트 2017-12-11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가 10일 열린 ‘제1회 김대중 마라톤 대회’에서 계란을 맞는 봉변을 당했다.
이미지 확대
DJ마라톤 대회서 만난 안철수와 박지원
DJ마라톤 대회서 만난 안철수와 박지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박지원 전 대표가 10일 오전 전남 목포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열린 마라톤대회에 참석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2017.12.10/뉴스1
박 전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쯤 그의 지역구인 전남 목포시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앞에서 열린 마라톤 대회에서 내빈들과 함께 출발 선상에 서 있다 중년 여성이 던진 계란 1개에 오른쪽 어깨를 맞았다.

박 전 대표는 계란을 맞은 부위를 수건으로 닦아내면서 “괜찮다, 내가 맞아서 다행”이라고 말했다. 계란을 던진 여성은 ‘안철수 연대 팬클럽’에서 활동하는 사람으로 전해졌다. 이 여성은 경찰 조사에서 “박 전 대표가 국민의당을 해체하려고 해 항의하는 의미에서 계란을 던졌다”고 진술했다.

박 전 대표는 11일 페이스북에 “서글픈 하루를 보낸다”며 심경글을 적었다. 그는 “DJ(김대중 전 대통령)를 음해한 장본인이 안 대표 체제의 지도부라는 사실로, 호남이 격양돼 있기에 지금은 통합논란에 불을 지피러 호남 올 때가 아니라 했다”며 “그래도 온다 해서 불상사 방지를 위해 당원들과 호남인들의 자제를 호소했다”고 전했다.

이어 “안 대표 지지자가 저에게 물리적 폭력을 행사했을 때도 ‘제가 맞아 다행이다’했다. 호남이 상처 입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며, 인내하고 자제한 호남에게 고맙고 미안하다”고 말했다.



또 박 전 대표는 “안 대표는 광주에서 ‘싸우는 정당이어서 지지도가 안 오른다’며 호남의원들의 책임을 거론했다니 참담하다. 안 대표가 이제라도 깊이 성찰하기 바라며, 지지자의 계란, 호남에 계란 던지지 말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