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폭 잡으라고 했더니 두목과 계모임?

조폭 잡으라고 했더니 두목과 계모임?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17-11-19 11:00
업데이트 2017-11-19 11: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직폭력배가 등장하는 코미디 영화 같은 황당한 사건이 현실에서도 있었다. 조폭을 수사하는 경찰이 조폭 두목과 계모임을 갖는 등 친하게 어울려 지내고 이를 적발한 해당 경찰서는 징계조처를 취한 뒤 다시 특진 대상자로 추천했다는 것이다.
2013.7.29 울산경찰청 제공
2013.7.29 울산경찰청 제공
19일 전남 순천경찰서에 따르면 조폭 수사 담당자인 A경위가 지역 조폭 두목과 계모임을 한다는 제보가 접수돼 지난달 자체 감찰을 벌였다.

감찰 결과 제보와 마찬가지로 A경위는 지인들과 만든 계모임에 참석한 지역 조폭두목과 함께 어울린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조폭 두목으로부터 향응이나 금품 수수 혐의는 확인하지 못했고 계모임도 지인들의 친목 수준이었지만 A경위의 처신에 대해서는 부적절하다고 판단해 지난달 24일 A경위는 경고조치 뒤 지역 파출소로 징계성 전보발령을 받았다.

그런데 주위에서 ‘솜방망이 징계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던 것을 무색케 만드는 황당한 일은 그 이후 조치였다.

경고를 받은 A경위에게 순천경찰서 인사위원회는 범인 검거에 공로가 있다며 특진 대상자로 전남지방경찰청에 추천을 한 것. 징계성 전보를 받은 사실이 드러나 심사에서 탈락을 했지만 주변 동료 경찰들도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이 소식을 들은 한 경찰관은 “조폭과 어울리는 등 처신도 매우 부적절했지만 징계성 전보된 경찰을 특진 대상자로 추천한 것도 문제로 과연 인사위 심사가 공정했는지 시스템을 점검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 같은 지적에 순천경찰서 관계자는 “조폭과 어울린다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판단에 바로 인사 조처했는데 인사위에서 이런 경고 조치가 반영이 안 돼 특진 대상자로 추천된 것 같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