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운영하는 온라인 식품전문 쇼핑몰 ‘동원몰’이 우수회원의 자격기준은 낮추고 쇼핑 지원금은 확대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동원몰은 식품 제조사 기반 국내 1위 온라인 쇼핑몰로 지난해 연간 주문 50만건을 넘어섰다.
우선 회원 등급별로 매월 최소 500원에서 최대 6000원까지 쇼핑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최고 등급인 ‘레드플러스’ 고객에게는 동원에서 만든 제품 최대 20% 할인, 쇼핑 지원금 최대 6000원, 무료배송 쿠폰 등이 주어진다. 최근 6개월 기준 총 12회 이상 구매하고 구매액이 30만원 이상이면 레드플러스 등급의 자격이 된다. 신규 가입 및 최초 구매 고객도 쇼핑지원금과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밴드배송’은 고객들로부터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서비스다. 동원 제품 1000여개는 물론 미국계 할인마트인 코스트코 상품 2000여개, 대형 할인마트 상품 5000여개 등 총 8000여개 상품을 묶음 배송한다. 특히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의 상품도 별도 연회비 없이 구입할 수 있다.
‘식품 아울렛 매장’에선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 제조사 제품들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지난 5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푸디’를 통해 결제, 배송, 교환 등에 대한 다양한 문의를 할 수 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밴드배송, AI 챗봇 등 쇼핑 기능을 강화한 동원F&B ‘동원몰’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동원F&B 제공
동원F&B 제공
‘밴드배송’은 고객들로부터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서비스다. 동원 제품 1000여개는 물론 미국계 할인마트인 코스트코 상품 2000여개, 대형 할인마트 상품 5000여개 등 총 8000여개 상품을 묶음 배송한다. 특히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의 상품도 별도 연회비 없이 구입할 수 있다.
‘식품 아울렛 매장’에선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 제조사 제품들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지난 5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푸디’를 통해 결제, 배송, 교환 등에 대한 다양한 문의를 할 수 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7-11-17 17면